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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재 현대 기야 자동차의 북미 시장 상황

현재 현대 기야 자동차의 북미 시장 상황




현재 미국/캐나다에서 현대/기야차 판매량이 다이나믹하게 변동 되고 있는데

그게 왜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해준다. 



들어가기 전에 알아야되는점은



-아반떼 판매량 급감.


-포르테 판매량 소폭 상승


-소나타 판매량 소폭 상승


-K5 판매량 하락


-싼타페 판매량 하락


- 스포티지, 투싼 판매량 폭팔적 상승 (투싼은 전년대비 85%, 스포티지는 55%)






1. 작년 현대 미국 법인 적자였음 (이유는 신차종이 별로 없었다는것), 고로 인센티브을 낮춤





2. 엔저라서 일본 법인들이 인센티브을 폭팔적으로 올림. (혼다 시빅이 아반뗴보다 정가는 비싼데 인센티브포함하면 훨신 쌈) 




이 상황에서 


혼다 신형 어코드, 신형 시빅 발표


닛산 알티마 패이스리프트 발표






3. 아반떼 판매량 하락



아반떼 판매량 하락의 원인 

-  신형 혼다 시빅이 MD 아반뗴 가격으로 판매됨 (인센티브)

-  MD 아반뗴 제고 소진을 해야되서 아반뗴 AD 인센티브을 혼다 시빅 수준으로 못 따라 잡음

- 현재 미국 캐나다 두곳에서 20~40%대 판매량 하락 진행중. 5월달 부터 시행된 판매 전략 효과을 보기 위해선 5월달                            판매 성적이 나오면 파악될듯.

 (현재 인센티브에 대응하기 위해서 혼다 시빅 179불에 대응하는 아반떼 169불딜 시작함)

(이거 걱정 없는 기야 포르테 (K3)는 판매량 오르는중 참고로 포르테는 리스딜이 139불 부터 있다)











4. 소나타(쏘나타) 판매량 상승


소나타 판매량 상승의 원인

- 패리/풀체인지 차량이 아니라 일본차들 만큼 인센티브을 줄수 있었음.

- 혼다 어코드/닛산 알티마 패이스리프트 때문에 오히려 일본차들이 아반떼 같은 상황을 겪음

                         (제고 처리 해야되서 인센티브 다운)

- 하지만 4월 판매량은 하락 했는데... 

                         그 이유는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제고 처리 끝나서 일본애들이 인센티브를 미치도록 줌.

(현재 알티마 리스딜은 159불~189불, 혼다 어코드는 179~189불, 소나타는 179~199불) 소나타가 더 비싼상황



5. 기아 옵티마 판매량 하락


기아 옵티마 판매량 하락의 원인

  - 아반ㅋ게와 비슷한 원인, 제고 떨이 해야되서 신차 할인 못줌. (어코드가 189불 알티마 159불인 상황에서 옵티마는 209불딜...)

- 시장 반응이 미온적임. 옵티마 금방 패리하겠더라. (근데 소나타도 처음에 이 반응이였는데  마케팅 잘해서 많이 올라온편)



6. 싼타페 판매량 하락 

싼타페 판매량 하락의 원인

- 패리한 직후라 공급 부족 + 패리 직후라 리스딜 별로임






7. 투싼 + 스포티지 판매량 급상승


투싼 + 스포티지 판매량 급상승

- 리스딜이 좋은것도 아니고, 가격이 싼것도 아닌데 판매량 많이 올라옴;

- RAV4보다 비싸고 CR-V보다 저렴하게 파는데 왜 잘팔리는지 정말 모르겠다.

- 그냥 차를 잘만들었다고 생각하는것 밖에 설명할 방법이 없다.

- 판매량 급상승해도 RAV4, CR-V 대비 1/3 수준이지만, 판매량이 계속 올라오는중이고, 

                  북미에 투싼/스포티지 생산라인이 없는점을 생각하면 현대에게 아주 좋은상황.




5줄 요약


1. 엔저로 일본차가 싸짐

2. 한국차보다 싸저서 한국이 대응을 못함

3. 이제 대응중.

4. 그거랑 상관 없이 투싼-스포티지는 상승중